티스토리 뷰

로지텍마우스를 사용하다가 보면 더블클릭 현상이 생길 수 있는데 클릭을 한번 했는데 두번하는 형태로 입력이 되어서

사실 마우스를 사용하기 힘들게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발견했을때 빠르게 로지텍 AS 접수를 해서 교환을 받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부분은 MX Anywhere 2s 외에도 다른 제품에서도 많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지금 저 처럼 로지텍마우스를 직접 수리하는 방법만 있겠네요..

사실 AS기간이 3년이라 오래 사용하기도 했지만 집에서 그리고 회사에서 각 1대씩  2대를 사용하는데 사용빈도가 높은 제품부터 이상이 생기는걸 보면 로지텍 MX Anywhere 2s 스위치 내구성이 한 2년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그때부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나중에 수리받아야지 하다 보니 기간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손에 익은 마우스라 새로 하나를 더 구입할까 했는데.. 2대를 또 구입하기도 그래서 직접 수리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어짜피 나중에 한대가 또 고장 날테니까요.

 

뒷판의 경우는 나사만 풀어주면 분해 자체는 어렵지가 않은데 납땜을 해본지가 하도 오래 되어서 직접 하려고 하니 쉽지가 않았네요. 직접 하기 힘드신 분들은 일정 금액을 받고 수리해주는 곳들도 있으니 맡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한 MX Anywhere 2s 수리 관련해서 본 글 중에 도움이 된 글이 두개정도 되는데..

아래 글을을 한번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https://m.blog.naver.com/outofbalance/220970586668

 

https://blog.naver.com/dzknight/20209000556

 

[펌]옴재(D2F-01F)와 옴차(D2FC-F-7N)는 어떻게 다른가?

옴재(D2F-01F)와 옴차(D2FC-F-7N)는 어떻게 다른가? 옴재(Omron Japn, D2F-01F)는 옴차(Omro...

blog.naver.com

 

 로지텍마우스 MX Anywhere 2s 스위치 자체는 개당 1200원정도? 주고 구입했고 한번에 6개 구입을 했네요. 실패할 가능성과 회사에서 사용중인 마우스도 고장났을걸 대비해서 구입했습니다. 해보니 맡기는게 깔끔할 것 같기는하네요.

 

 

 로지텍마우스 전원을 끄고 마우스 뒷면에 있는 스티커들을 제거하면 나사구멍이 보입니다.

이 사진은 나중 모습인데..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서 열을 가한 후에 벗겨야 하는데 그냥 벗겨냈더니 쭈글쭈글해져서

다시 붙일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일단 여기부터 ... 현타의 시간이 왔습니다.

 

 로지텍마우스 MX Anywhere 2s 뚜껑을 열고 참고했던 포스팅들을 보면서 제품들을 확인하기 시작했네요. 그리고 내부 먼지들도 좀 제거해주고요..

 

 

 

 

 이전에 있던 로지텍마우스 스위치와 새로운 스위치..

 

내구성은 옴론차이나보다 옴론재판이 좋다고 해서 옴론재팬으로 교체했는데..

사진 보시면 차이는 이정도 입니다. 별 차이도 없고 클릭감에 차이가 있나 싶었는데..

 

반발력이 이전보다 더 강해서 클릭이 상당히 민감해지네요. 뭐 이것도 한 1~2주 되니 적응되여서 이전하고 차이가 있나 싶기는 하지만 수리하고 한 몇일은 마우스 못쓰겠는데 했습니다.

 

스위치 교체이기 때문에 다른곳에 로지텍마우스 MX Anywhere 2s 수리를 맡겨도 이전에 클릭감 그대로 수리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완전 새롭고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 정도로 클릭이 민감해졌네요.

 

 

 

 조립을 다 마치고 보니...

나가사 하나 남네요.. 휴...

 

완벽한 조립이었습니다.

 

 

 

 

 로지텍마우스 MX Anywhere 2s 뒷판에 스티커를 제거 잘못하는 바람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마우스 스티커도 2,397원주고 주문했네요. 찾다보면 참 별걸 다 파네 싶은데...

 

 

 조립하고 나니...

사이즈가 좀 안맞네요. 허허헛. 먼지도 그쪽에 계속 쌓일 것 같기는 한데..

사용해보니 없는 것 보다는 있는게 나은 것 같아요.

 

 

 

 

 주문할때 로지텍마우스 케이스도 하나 주문할까 해서 4,465원 주고 구입한 마우스 케이스

 

 

 이건 사이즈가 딱이네요. 하드케이스라 이제라도 좀 소중하게 가지고 다녀야겠네요..

 

 

 

로지텍마우스 스위치 교체는 나중에도 할 것 같기는 한데 가능하면 AS 기간이 더블클릭 현상이 있으면 바로바로 AS 접수를 해야지 싶습니다. 게으름을 또 이렇게 반성하네요..

 

댓글쓰기 폼

동글동글한 계란군 블로그

관리자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