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쿠오카 공항에서 뱃부 - 유후인 - 후쿠오카 하카다 산큐패스 교통편 정보 총정리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교통편에 대해서 산큐패스를 이용해서 도시들을 이동하는데 정보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이스타항공을 타고 후쿠오카 공항에 내려서 뱃부로 이동..

1박후 다시 유후인 .. 1박후 다시 후쿠오카 하카다역으로 갔습니다.


준비하면서 교통편에 대한 고민들이 많았는데 다녀와서 공유해봅니다.



1. 산큐패스


여러가지 패스들이 있는데 효과적으로 뱃부 - 유후인 - 후쿠오카를 이동하려면 산큐패스가 가장 저렴한 것 같습니다.

비용도 한국에서 구입하는게 더 저렴하구요. 5만원대 후반인데 환율 생각해보고 한국에서 미리 구입하시는게 편하답니다.


단순히 한도시만 왕복하는 경우 왕복패스를 저렴하게 파는 경우도 있으니 찾아보시도록 하세요~



2. 후쿠오카 공항 -> 뱃푸





공항에서 예매한 버스표를 찾으시면 되는데 도착하시 바로 구입하시는 것보다는 미리 예약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한 일주일전에만 해도 넉넉하고 한달전부터 예매가 가능한 것 같네요. 아래 포스팅 읽어보시고 예매하시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purerange/221113384833





종종 연착도 한다고 하고 시간상 여유가 없을 것 같아서 12시경 티켓을 예매한 다음에 일찍 도착해서 티켓을 변경했습니다.

11시로 당겼는데.. 이스타항공에서 짐찾고 하니 10시반정도 되더라구요. 시간은 11시정도 예매하시면 될 듯합니다.


예매하시고 위에 보이는 버스티켓 창구에서 표를 찾으시면 됩니다.

차후 다른곳으로 이동하시는 분들도 여기서 모든 티켓을 한번에 발권하시면 나중에 더 편해요..

유후인은 터미널이 작고 티켓부스도 두개라 대기시간이 너무 길답니다.





티켓 발권후 2번 출구로 나가서 줄을서서 기다리면 됩니다. 직원분들도 있고 목적지를 알려주기도 하니 ..

시간맞춰서 기다리시면 될 것 같아요. 


비행편이 다른 분들은 버스시간표를 참고하세요.



3. 뱃부에서 유후인으로..





버스를 타고 바로 숙소 앞에서 내려서.. 편하기는 했습니다.


숙소는 니시테츠 리조트 인 베푸 (Nishitetsu Resort Inn Beppu)로 잡았는데.. 깔끔하고 교통도 편해서 좋더군요.

쇼핑도 뭐 별거 없지만 인근에 몰도 있고 술집들도 가깝습니다. 나름 숙소는 좋았어요.





나중에 유후인으로 갈때도 숙소앞에서 첫역으로 출발하기 때문에 편했어요..





벳푸에서 유후인으로 가는 유후린버스 시간표..가장 왼쪽이 니시테츠 리조트벳푸 호텔앞이랍니다.


보통은 벳푸역에서 많이들 탑승을 하시는데요. 벳푸역 만세아저씨 정면으로 보시고 왼쪽으로 보시면 롯데리아 앞에서 탑승합니다.




숙소가 니시테츠호텔 인근이시면 시간표 보고 그쪽으로 가서 탑승하셔도 되요.



유후린버스는 산큐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탑승이 가능하고 별도의 예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시간에 맞춰서 가시면 되고 일반버스를 이용해도 유후인은 갈 수 있지만 짐이 있다면 짐칸을 이용할 수 있는 유후린 버스가 좋으실 거예요.



4. 유후인에서 후쿠오카 하카다 역으로..




뱃푸에서 올때는 버스역 뒷편에서 내리는데 사람들 따라가시면 이쪽 역앞으로 나오실 수 있습니다.  보통 숙소의 경우 오후 3시 이후가 되어야 체크인이 되기 때문에 송영서비스(픽업/드랍)을 이용하실 수 있다면 미리 시간맞춰 신청하시고 주변 상점가를 둘러보시면 됩니다. 




알아보셨겠지만 별로 볼거리가 있지는 않고 상점가를 둘러보면서 기념품이나 차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시는게 좋겠네요.





짐의 경우는 따로 버스역 코인라커에 맞겨두셔도 되지만 주변 상점안에 들어가면 코인라커가 있습니다. 기차역앞 그리고 코너에 있는 큰 상점에도 라커가 있으니 맡겨 놓고 주변 둘러보시면 편할 것 같네요.


비용은 500엔정도.. 시간은 오후 5~6시정도까지 맡아줍니다. 






킨린 호수까지는 거리가 꽤 되기 때문에 역에서 걸어가는건 그리 추천해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호수도 엄청나게 작고..

사람들도 많아서 어수선하고 전 비가올때 가서 정말 별로였던 것 같습니다. 가족들이나 아이들들 와서 힘들어 하더군요..

온만큼 다시 걸어가야 하니까요.. 갈때 1.7km 올때 1.7km 정도 됩니다. ^^







후쿠오카로 가는 버스도 미리 예매를 했었는데 위의 동일하게 예매를 해두시면 되고 도착하는 숙소가 텐진 / 하카다 쪽인지를 구분해서 내리시면 될 듯 합니다. 


버스시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보시면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http://kyushuro.com/bbs_detail.php?bbs_num=1&tb=board_detail_gallery&b_category=&links_number=



잘 준비하셔서 여행 잘하시면 좋겠네요.여행이 교통편이 꼬이면 참 힘들거든요 ^^






동글동글한 계란군 블로그

관리자
TISTORY 2009 우수블로그
TISTORY 2010 우수블로그
TISTORY 2011 우수블로그
TISTORY 2014 우수블로그
공지사항
글 보관함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Email : kuyaanda@gmail.com 리뷰 및 원고요청은 이메일로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