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6.4 지방선거 사전 투표로 소중한 투표를 꼭 행사하세요!

6월 4일에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있는 것은 다들 알고 있으실 텐데요.
투표 날짜에 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는 사람들의 경우는 투표의 경우 사실 불가능한게 사실입니다.

이럴때 .. 사전 투표 제도를 이용해서 아주 편리하게 투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고 있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요점은.. 사무실에서 가까운곳 혹은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투표일 이전에도 투표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사전 투표 행사를 홍보하고자 블로거들에게 설명하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사전 투표가 가능하다는 점은 알고 있었지만 투표를 하는 방식에 대해서는 자세하게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에
아주 잘 알게 되었네요..



홍보과의 장성섭 계장님

전체적으로 사전 투표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해주셨네요..


불로거 분들은 물론 카메라를 다들 가져오셔서 동영상 혹은 사진촬영을 하느냐고 바쁘셨답니다.
저도 물론 그렇구요 ^^



홍보과의 과장님도 사전투표에 대한 안내에 대한 설명을 진행해주셨네요..



이번 선거에는 이렇게 캐릭터도 존재 한다는 사실!
날씨가 상당히 더운 날이었는데 인형탈 때문에 고생을 아주 많이 하실 것 같네요..

이때도 연신 부채질을.. -_-
그리다가 지나가는 사람들과 사진 촬영도 해주시고 나중에는 부채도 사람들에게 하나씩 주시더라구요!



사전 투표는 30일 부터 31일 2일간 진행이 되고 이때 투표를 하지 못하신 분들은 6월 4일날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소중한 한표 소중하게 사용해야 하는데 평일이나 주말을 끼어서 투표를 하는 점은 정말 좋네요!

의외로 선거날에 가면 투표 때문에 기다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선거는 
이렇게 사전투표가 있어서 많이 붐비지도 않을 것 같아요!




한장의 투표용지가 아니고 몇장의 투표를 하다 보니 교육감의 경우는 용지가 약간 다르고 선거전에
순서가 정해진다고 합니다.

교육에 관련된 부분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이라 투표 전에 미리 공약을 잘 살펴봐야겠네요.



그리고 가림막이 없는 신형 기표대를 사용하고 ..
원하면 가림막도 설치를 해주신다고 하네요. 간편하게 들어갈 수 있어서 좋네요 ^^



사전 투표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함께 참가하신 분들하고 같이 사전투표 행사 체험을 할 수 있는
4호선의 혜화역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전에 성신여대에 살 때는 정말 자주 놀러왔는데 지금처럼 홍대에 살면서 발길이 뜸해진
혜화역은 정말 오래간만이네요!



사전 투표 행사장에 오니 진행 방법 부터 시작해서 한눈에 진행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사전 투표 사진전도 있었는데..
표정도 좋고 사전 투표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전 이사진이 참 좋더라구요 ^^



사전투표 행사장에는 이렇게 사진과 더불어 체험활동을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사전 체험 활동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나 물어보시고 체험하시면 됩니다.



사전 투표는 이렇게 미모의 분들이 도와주시기 때문에 왠지 체험활동을 하시는 남자분들이 많을 것 같기도 하네요 ^^;;



신형 기표대는 이렇게 측면에서도 투표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기표하는 과장을 가리고 싶으신 분들은 가림막을 요청하시면 설치해 준다고 하니 ..
특별한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투표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 볼까요?
일단 투표를 시작하기 전에 신분증을 제출해 주시면 되구요..



그럼 주민등록번호와 더불어 이름을 인식해서 투표용지를 발급해 주는 형태입니다.

관내 / 관외라는 명칭도 보이시죠?


사전 투표의 경우는 관내와 관외의 선거 투표를 하는 형식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집에서 벗어난 지역에서
 하시는 분들은
관외.. 그리고 동네에서 하시는 분은 관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지문인식을 마치시면 투표하는 부분이 절반정도는 종료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의외로 간단하죠?




선거용지는 이렇게 아주 많았어요!
종이가 계속 나와서 좀 당황스럽기도 했는데 이렇게 투표를 많이 해야하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많은 사람들을
뽑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시민으로서 멀게 보다는 나에게 그리고 내 가족에게 도움이 되는 투표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전 투표 자체는 정말 놀라운 방법이라고 생각되고 감탄을 하기도 했습니다.
무엇보다 소중한 한표를 행사할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서 더 많은 분들이 투표를 할 것 같아서 안심이 되기도 하구요.

아참! 투표용지를 촬영하는 것은 불법인것은 아시죠?!
나중에 별도의 포토존을 만든다고 하니 투표를 마치고는 포토존에서 한장 촬영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소중한 한표를 행사 할 수 있게 많은 부분 선거관리 위원회에서 노력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준비한 선거관리위원회가 더욱 힘을 냈으면 좋겠네요.


<본 포스팅은 서울특별시 선거관리위원회의 초청을 받아 작성된 포스팅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쓰기 폼